의료 뉴스

의료 뉴스

메디프렌드에서 알려드립니다.


제목 건보공단, 방역지원 위탁 사업으로 지원인력 5288명 채용
작성일자 2020-07-16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코로나19 장기화, 재유행에 대비하고 의료기관 등의 업무부담 경감을 위해 감염취약 시설인 의료기관 등에 대한 정부의 방역지원 사업을 위탁 수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건보공단은 사업추진을 위해 방역지원 인력 5288명을 채용해 참여 신청서를 제출한 의료기관의 병상규모·특성을 고려해 8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4개월간 인력을 배치‧운영할 예정이다.
 
정부의 방역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기관 등에 방역지원 인력을 투입해 감염예방·확산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다.
 
사업 대상은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지방의료원 포함)·보건소 등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의료기관 방역지원 사업 참여 신청서'·'의료기관 방역지원 인력 운영계획서'를 작성해 국민건강보험공단(본부)에 7월 17일까지 제출(이메일 또는 팩스)하면 된다.
 
건보공단은 7월14일 요양기관 정보마당 홈페이지에 사업내용, 신청절차·관련 서식을 공지했으며 관련 협회·각 요양기관에 사업 참여 방법 등 공문을 시행했다.
 
건보공단 강청희 급여상임이사는 “ 코로나19 장기화·대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의료기관에 대한 정부의 방역지원 사업을 적극 수행해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보험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게이트 윤영채 기자 http://www.medigatenews.com/news/2184870305
엠디건축사사무소
구 메디프렌드
실버프렌드
메디칼부동산중개